국립한국해양대 한국어교육원, 2024학년도 4학기 한국어학연수 정규과정 수료식 개최
국립한국해양대학교 한국어교육원(원장 김정훈)은 2월 14일 해사대학 신관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4학기 한국어학연수 정규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한국어학연수 정규과정은 2024년 12월 2일부터 2025년 2월 1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베트남, 미얀마, 인도 등 12개국에서 온 131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수료식에서는 인도 출신 마힌드란 프라모드(5급반) 학생을 비롯한 각 반 성적우수자 5명이 대표로 수료증을 전달받았다. 또한, 우수 한국어강사에 대한 표창 수여도 함께 진행되었다.
행사에서는 베트남 학생의 피리 연주와 러시아 학생들의 K-POP 댄스 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또한, 연수생들이 한복과 전통놀이 체험 및 빙상장 체험을 하는 모습을 담은 기념 영상을 시청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필리핀 출신 정부초청장학생 프란시스코 다프니 주얼 학생은 “한국에서의 1년이 빠르게 지나갔고, 함께한 친구들과 선생님들 덕분에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았다”며 “열심히 공부한 결과 학부 진학에 성공하여 앞으로도 유학생활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립한국해양대 김정훈 한국어교육원장은 “서로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과정 속에서 글로벌 인재로 성장한 여러분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한국어와 한국 문화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더욱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