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어계측 전문 기업 코닉스에서 국내 최초의 가스충진식 Oil-free온도계 SS-4090시리즈와 오일 충만식 범용 바이메탈 온도계 SS-4060시리즈 등 내진동형 온도계 신제품 2종을 7일 출시한다.
SS-4090(사진왼쪽)시리즈는 오일을 사용하지 않은 비수은 가스충진식 내진동 온도계로 국내 최초 출시 예정이다. ㈜코닉스 연구개발팀은 국산 온도계가 수은으로 인해 식품 가공용 설비에 비 적합했던 것에 착안하여 이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게 되었다. 이는 외산 일색이던 Oil-free온도계 제품의 국산화를 이룩했다는 점에 의의가 깊다.
SS-4090은 강력한 내진동성을 구현하여 4G이상의 진동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선박엔진과 같이 진동이 심한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여 국내 최대 조선 업체 H사의 엄격한 제품 적용 테스트를 통과, 납품을 앞두고 있다. 또한 소비자의 구미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주문 제작이 가능해 설치가 용이하고 높은 구동력으로 정확한 지침 지시가 가능하다.
SS-4060(사지오른쪽)시리즈는 오일충만식 바이메탈 내진동 온도계로 단순화된 설계구조에 따른 탁월한 내구성을 실현하였으며 내진동성이 강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눈금판의 가독성을 대폭 강화하여 정확한 측정이 용이한 실용성이 강조된 제품이다. 이러한 SS-4060시리즈는 고정밀성을 실현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경제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부담을 대폭 줄여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이용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