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제3기 2030청년자문단 모집…정책 개선 아이디어·홍보 참여
해양수산부가 해양수산 정책 전반에 청년세대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제3기 해양수산부 2030청년자문단’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월 26일부터 2월 6일까지다.
청년자문단은 해양·수산·해운 등 해양수산 분야 정책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정책 홍보 활동에도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해수부는 2024년 1월부터 1~2기에 걸쳐 41명의 청년이 자문단으로 활동했으며, 이번에 3기 자문단을 새로 구성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해양수산 정책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 청년이다.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2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3기 자문단은 약 1년간 해양환경, 수산·어촌, 해양산업 등 분야별 분과로 나뉘어 활동한다.
해수부는 자문단 회의와 각종 행사 참여, 정책 홍보 등 활동에 대해 소정의 수당과 경비를 지원해 안정적인 참여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해양수산부 누리집 또는 청년DB 누리집을 통해 모집 세부 사항을 확인한 뒤, 모집 기간 내 청년DB에 프로필을 등록해 지원하면 된다.
권순욱 해양수산부 정책기획관은 “해양수산 분야 발전을 위해 미래 세대인 청년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며 “자문단 활동에도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