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해경、특별 교양교육 및 자체 홍보물 제작·배포
울산해양경찰서 방어진파출소(경감 정대석)는 봄 행락철 및 농무기를 맞아 해양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농무기 해양사고 원인을 분석 하고 사고 예방 및 대비·대응 구조대책 방안을 논의하여 관내 어민대상으로 특별 홍보·계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무기 해양사고 원인에는 선박운항자의 운항 부주의 및 안전의식 결여와 항해장비· 안전장비의 주기적인 점검 정비결락, 장기 조업 및 영세 어선의 근무환경 취약으로 정신적· 신체적 피로 누적 등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봄·여름철 행락인파의 다중이용시설(낚시어선, 레저보트 등) 이용객 증가에 따른 선박 교통량 증가도 주요 원인으로 들 수 있다.
중점홍보 내용으로는 ▶기상특보 발효시(농무기) 어선조치 및 준수사항 ▶관내 및 관외 선박대상 기본 항법 준수 ▶선박 운항 시 견시 철저 및 기상악화시 무리한 운항 금지 ▶항해장비· 안전장비의 주기적인 점검 등이며, 방어진파출소를 찾는 어민대상 현장홍보 및 자체 홍보물 제작· 배포를 통해 실시할 예정이다.
방어진파출소는 관내 어선대상 농무기 집중 점검 확행으로 사전사고를 예방하고 출항 시 기상정보를 제공하여 해양사고 경각심 고취하는 등 어민 자체 사고예방 캠페인 유도 정착화에도 힘쓰며 행락철 성수기 대비 수상 레저기구 안전관리도 철저히 수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