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항공사 최신 안전정보 클릭하면 뜬다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우리나라에 취항중인 62개 외국항공사에 대한 지연,결항률 및 사고이력과 국제안전평가결과 등 안전관련 정보를 최신자료로 업데이트하여 홈페이지에 공개 했다고 밝혔다.
외국항공사 운항현황은 지난 10월 기준으로 28개국 62개 항공사(여객 45,화물 17)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국토해양부는 금년 4월부터 매분기별로 외국항공사의 안전정보를 제공하여 국민들이 보다 안전한 항공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국토부 홈페이지에 「항공안전정보공개」 제도를 운영 중이다.※ 홈페이지 주소 : http://aviation.mltm.go.kr
이번에 제공한 주요내용은 ① 국내 취항 62개 외국항공사의 최근 1년간(‘09.10~’10.9) 고장으로 인한 지연,결항률 ② 62개 항공사 중 ‘07.10월 이후 사망사고 발생이력이 있는 항공사 명단 ③ FAA(미연방항공청),EU(유럽연합),ICAO(국제민간항공기구)의 안전평가 결과 등이다.
이러한 안전정보 자료를 토대로 사고이력이 있거나 지연,결항률이 전분기보다 높아진 항공사에 대해 안전감독을 한층 강화하는 등 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국토해양부는 이번 외국항공사에 대한 최신 안전정보 공개로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항공사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