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로봇 전문업체 유진로봇(www.yujinrobot.com)은 오는 29일에 개최되는 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U로봇대상 로봇플랫폼부분 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다.
이번 ‘대한민국 u-로봇 대상 시상식은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지능로봇산업협회 등이 주관하는, 뛰어난 기술력과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URC 기업과 제품을 발굴하기 위해 제정한 시상식이다.
이 시상식은 로봇플랫폼, 네트워크, 부품, 콘텐츠 솔루션 등 4부문으로 나누어져 분과별 심사위원들이 서면심사와 데모 프레젠테이션의 엄정한 과정을 거쳐 선정하였는 바, 유진로봇에서 출품한 아이로비큐가 로봇플랫폼부문 대상인 정보통신부장관상에 선정되었다고 회사관계자는 말했다.
이번에 수상하게 된 ‘아이로비큐’는 네트워크형 가정용 홈로봇으로 URC 국민로봇 시범 서비스 로봇 모델 중 하나이다. ‘아이로비큐’는 다양한 생활정보 서비스와 교육 및 안전, 오락,홈모니터링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상호작용, 음성인식, 자율주행, 네비게이션 등이 가능하다.
유진로봇의 박성주 연구소장은 “처음으로 열리는 '대한민국 U-로봇 대상' 시상식에서 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아이로비큐가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는 결과가 나와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제1회 대한민국 U-로봇 대상'은 오는 29일 소공동 웨스턴 조선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