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 이상이 만족, 고객중심의 해양정보서비스 구현의 계기로'
국립해양조사원이 지난 12월, 인터넷을 통한 해양정보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74%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조사결과는 지난 9월에 실시한 고객만족도 70%보다 4%가 증가한것으로 2006년도 6월에 구축한 사이버 해양정보센터(http://mdc.nori.go.kr)에 대한 고객의 이용도가 증가됨에 따라 전체적인 고객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분석됐다.
또 해양조사원 홈페이지(http://www.nori.go.kr) 방문자의 67%는 조석정보, 바다 갈라짐 등 레저용 해양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 일반국민들이 주로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사이버 해양정보센터 방문자의 77%는 해양관련 전문자료를 얻기 위해 해양관련 연구원 및 종사자가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후 개선사항으로는 홈페이지의 메뉴 구성 및 디자인을 개선, 편리성 및 접근성 향상을 요구했으며, 사이버 해양정보센터는 해양전문자료 보강 및 자료검색 강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해양조사원 관계자는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해양조사원 대표 홈페이지는 일반 국민이 편리하게 레저활동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개편하고, 사이버 해양정보센터는 해양 전문가를 위한 전문자료 중심의 웹 사이트로 개편, 고객 중심의 해양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