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근 마을 정기적 환경 정화, 방역(防疫)
독거 노인 돕기, 무료 한방 진료 활동 펼쳐
STX조선이 지역 주민을 위한 ‘나눔과 상생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 진해 조선소와 인접한 수치, 죽곡 마을에서 방역(防疫) 및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STX조선은 방역 차량을 하절기에는 1달에 2~3회, 동절기에는 2달에 1회 정도 운영하며, 청소 차량은 수시로 가동하여 인근 주민들을 위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임직원의 부인과 여직원들로 구성된 STX 가족봉사단 또한 수치, 죽곡 마을 환경 정화 활동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는데, 가족봉사단원들은 1달에 1~2회 꼴로 수치, 죽곡 마을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하여 깨끗한 환경 조성에 노력한다.
뿐만 아니라 바닷속 환경 정화 활동도 펼치고 있는데, HSE(Health, Safety & Environment: 보건안전환경)팀과 사내 스킨스쿠버 동아리가 힘을 모아 2달에 1회 정도 수중 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STX조선은 어버이날 위안 잔치, 무료 한방 검진 등과 같은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대민(對民)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STX조선 관계자는 “지역민에 대한 관심 및 지원이야말로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나가는 첫 걸음”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과 사회 환원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상생(相生)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