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신천과 금호강을 자연친화적인 친수공간으로 조성하여 쾌적한 환경과 시민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시민아이디어를 오는 1월 17일부터 3월 31일까지 청취한다.
신천·금호강 종합개발의 주된 내용으로는 대구시의 유일한 보고인 신천에 맑은 물이 항시 흐르게 하고 신천을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제공하기 위해 유지용수 수량확보 및 수질개선대책, 시가지와 접근성 제고, 둔치 친수공간 확보(잔디광장, 산책로, 조경, 편의시설 등), 희망보도교, 경관조명 설치 등에 대한 시민의 아이디어를 구할 계획이다.
또 국가하천인 금호강도 건설교통부(부산지방국토관리청) 하천환경정비사업과 연계하여 조깅코스 및 자전거도로 건설, 자연친화적 수변공원조성(잔디광장, 산책로, 조경, 편의시설), 중지도개발, 둔치 접근로 설치 및 주차시설 확보 등에 대하여도 시민아이디어를 받는다.
대구시는 이번 시민아이디어를 청취하여 신천·금호강 종합개발계획 수립시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앞으로 시는 용역을 통하여 구체적인 사업방안을 확정해 나갈 계획이다.
본 신천·금호강 개발계획과 관련한 참고자료는 대구광역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에 게재하고, 의견을 대구시 홈페이지로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치수방재과(053-803-456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