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의 현란한 스크래치와 랩핑, 춤, 그래피티까지.. 힙합클럽의 생생한 현장 분위기와 열기를 인터넷으로 즐길 수 있다.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www.afreeca.com)에서 힙합전문방송을 진행하는 ‘MC 잭’(이하성, 32)은 오는 2일 힙합방송의 애청자들을 초대해 힙합 파티를 열고 이를 아프리카로 생중계한다.
MC 잭은 매일 오후 8시 재치 있는 입담으로 힙합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약 4000여 명의 애청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기 BJ(Broadcasting Jockey)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힙합 전도사’로 알려져 있다.
이번 힙합 파티에는 애청자들의 힙합 배틀, 힙합팀 ‘블랙크루’의 힙합강좌는 물론, 게스트로 참여하는 힙합 가수 ‘MC 한새’와 갱스터랩퍼 ‘맥작’이 스페셜 공연을 선보이며 열기를 더해 줄 예정이다.
전직 케이블 방송 PD였던 MC 잭 이하성씨는 경험을 살려 전문가 수준의 고품격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고, 이날 방송분은 녹화/편집하여 DVD와 VOD로 제작해 애청자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이하성씨는 “낮에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일하면서 매일 밤 힙합 방송을 통해 힙합 마니아들을 만나는 것이 행복하다”면서 “힙합 방송 애청자들과 흥겨운 파티를 열 예정이니 힙합에 대한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환영한다”고 말했다.
나우콤 IBS 사업부 김진석 부장은 “이번 힙합파티 생중계는 물론 최근 쌩쇼방송, 주인장닷컴 등 아프리카에서 웹캠을 이용해 방송하던 BJ 가 애청자를 초청해 오프라인 공연을 기획하고 이를 다시 아프리카로 생중계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열정적이고 자발적으로 진화하는 1인 미디어의 단면을 엿볼 수 있다”고 말했다.
힙합파티 생중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C잭 방송국(http://afreeca.pdbox.co.kr/korn2000)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