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관세평가분류원은 12월 1일 '제5회 관세평가 인터넷 경진대회'를 성황리에 마치고 성적 우수자 7명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는 일반인(관세사, 수입업체, 대학생 등) 308명, 세관직원 1575명등 1883명이 참가하여 전년보다 훨씬 많은 인원(전년도 1036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일반인으로는 삼성전자 곽창한, 이익두, 부산보성관세사무소 이은진, 신영철관세사무소 이주식씨가, 관세청 공무원으로는 관세청 7급 장세창, 인천공항세관 7급 서경호, 7급 윤요환씨가 성적 우수자로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수상자에게는 관세청장 및 관세평가분류원장 상장과 부상이, 참가상 수상자 10명에게는 소정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이번 인터넷 경진대회는 참가신청부터 시험출제, 답안제출, 정답과 문제 해설이 모두 인터넷(관세청 홈페이지; www.customs.go.kr)에서 On-Line으로 이뤄졌다.
관세평가분류원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관세평가에 대한 올바른 지식 보급으로 관세행정 실무자들의 관세평가 능력 제고와 납세자의 자발적 법규준수 기반 조성에 기여하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으로 평가하며, 앞으로도 매년 정기적으로 인터넷 경진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관세평가 행정에 대한 대국민 관심도를 제고함과 동시에 평가행정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