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평택항만공사, 어르신 장수 사진 봉사로 ESG 나눔 실천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는 18일 경기도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장수 사진 촬영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고령화 사회 속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기원하며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겨드리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촬영 현장에서는 공사 자원봉사 동아리 ‘담다’가 주축이 되어 헤어·메이크업과 한복 착용을 지원하고 액자를 바로 제공해 어르신들에게 추억을 선물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는 경기평택항만공사를 비롯해 평택·당진항 도선사회, 평택로컬푸드재단이 함께 참여했으며, 활동은 오는 10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약 200여 명의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석구 사장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ESG경영을 실천하는 공기업으로서 이번 활동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 고령화 사회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추석맞이 사랑의 쌀 기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상생 프로젝트 등 ESG경영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