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객 편의 제고와 터미널 운영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계획
한국해운조합은 하계 특별수송 기간 중 전국 12개 지역 여객선터미널 이용객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여객선 터미널 시설물과 서비스 이용에 대한 만족도에 대한 내용으로 2006.8.7(월) ~ 8.18(금) 12일 동안 진행됐다. 특히 표준집단 약 1000명 대상으로 부산·인천·목포 등 전국 12개 지역 여객선이용객 대상 대면조사를 비롯, 지역·연령·성별 등의 분류대상 전화설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되어 조사대상 선정의 폭을 확장하고 설문결과의 객관성을 높였다.
이번 설문조사를 토대로 조합은 9월 중순경까지 터미널 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분석함으로써 이용객 편의 제고와 터미널 운영 활성화를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며, 고객서비스 개선 의욕을 고취시켜 경영성과 향상 등 고객만족 경영을 정착해 나갈 것이다.
조합은 각종 설문조사 통합 시행을 통한 고객 요구사항 모니터링 체제를 구축하여 대내외 신뢰도를 높여나가고 있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활발히 피드백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체계적 변화관리를 실현해 오고 있다.
또 이번 터미널 이용과 서비스 만족도 조사 외에도 각종 경영지원·선원관리·석유류사업·사업자금·공제사업·운항관리 등 각 분야별로 설문내용을 구체화하여 내·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폭넓은 조사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