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폴리텍 교육과정 12일 시작된다
연한해운업계에 승선 취업하게 되는 오션폴리텍(내항상선 5급 해기사 양성) 교육과정이 12일 착수된다.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이인수)과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정형택)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오션폴리텍(내항상선 5급 해기사 양성) 교육과정」제10기 교육생 40명에 대한 교육이 오는 8월 12일(월) 11시 입교식을 시작으로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부산본원에서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지난 7월 교육생 선정을 위한 서류 및 면접시험을 거쳐 평균 6.45 :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교육생들은 자질과 역량강화를 위한 이론교육(4개월)과 현장실무경험 습득을 위한 승선실습교육(1개월) 등 5개월 과정으로 진행된다. 동 교육을 통해 5급 해기사 필기시험에 합격하고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해당 5급 해기사 면허를 취득할 수 있으며 연안해운선박의 해기사로 진출할 수 있다.
한편, 한국해운조합에서는 동 교육과정 교육생의 내항선박 승선유도 및 우수선원 양성을 위해 교육지원금 및 훈련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항상선 5급해기사 양성과정은 일반인 및 부원선원에게 해기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해기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2006년 처음 도입되어 지금까지 401명의 해기사를 배출하여 내항선원의 공급원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