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정규직 공개 채용 실시
해상직 시설운영직 모집 1월 20일까지 원서접수
해양환경관리공단(KOEM, 이사장 곽인섭)은 새로이 건조되는 선박 등에서 승선 근무할 해상직 및 공단 사업소에서 근무할 시설운영직 등 정규직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공개 채용은 연령, 학력, 성별에 대한 응시자격 제한이 없으며, 해상직의 경우 해기사 면허 5급 이상 소지자로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승무원 법정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또 시설운영직의 경우 1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로서 국가기술자격 검정을 통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취득한 산업기사 이상 자격증(기계, 금속, 전기, 토목, 정보처리, 해양, 안전관리, 환경직무 분야)을 소지한 자에게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원서접수는 1월 6일부터 1월 20일까지 15일간 방문 또는 우편으로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친 최종합격자는 부산, 통영 등 공단 소속기관에서 근무를 하게 된다.
한편 공단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 및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직원 채용시 보훈대상자, 장애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 및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저소득층 등을 우대하고 있다.
기타 직원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http://www.koem.or.kr) 또는 인적자원팀(02-3498-8653, 865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