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 해양수산부내 최초 국제수준의 시험검사기관으로서의 위상 확립
해양수산부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원장 이용수)은 화학시험분야(수은, 납, 카드뮴, 클로람페니콜) 분야의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서(ISO/IEC 17025)를 구랍 20일 획득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 졌다.
이번 인정서 획득은 수산물품질검사원이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기술수준과 품질시스템을 갖추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품의 검사결과가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되어 수산물 수출에도 기여하게 됨은 물론 수입수산물 검사의 신뢰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은 2005년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하기 위하여 최근까지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ISO/IEC 17025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영국의 FAPAS(Food Analysis Performance Assessment Scheme)가 주관하는 외부숙련도 프로그램에도 참가하여 우수한 수준을 확보한 바 있다.
앞으로도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인정자격을 지속적으로 유지 관리함은 물론 인정분야 확대 및 품질시스템의 지속보완, 국제수준의 시험기술 능력향상 등을 통하여 명실상부한 국제수준의 시험기관으로서 안전한 수산식품 공급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