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양경찰서(서장 박철원)는 6월13일 경찰서 강당에서 국가 중요 위기상황에 대한 위기관리 매뉴얼의 활용도 제고와 생활화를 통해 각종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Manual Master 선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위기관리 경진대회에는 파출장소, 함정 등 최일선 해상치안부서 현장요원과 경찰서 각부서 상황처리요원 등 38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벌였다.
평가대상 매뉴얼은 1단계 해상대테러, 대형 해양오염사고 등 6개 분야의 중요위기상황별에 대한 기본대응 이론평가와 단계별 대응처리 능력을 측정하고, 2단계는 국가 가상 위기상황에 대한 실무적응 상황처리 능력을 평가하여 우수자 3명에 대해서는 위기관리 Manual Master 인증과 표창을 수여한다.
또, 최우수자 1명은 향후 해양경찰청 주관 매뉴얼 마스터 경진대회에 경찰서 대표로 출전기회 부여하며, 특진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완도해양경찰서는 앞으로도 국가 중요위기상황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매뉴얼 마스터 경진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외래강사 초빙교육 등을 실시해 위기상황대응 방안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실제 위기상황 발생시 매뉴얼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적용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