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회장 李甲淑)은 2006년 5월 9일 그리스 아테네에 위치한 디바니 아폴론 호텔에서 제 2회 그리스 위원회(The 2nd KR Hellenic Committee 사진)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주 그리스 한국대사가 참석하여 그리스 선주의 KR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요청했으며, 그리스 선사의 실무자들을 위한 기술 세미나를 병행하여, 한국선급의 기술력에 대한 국제적인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매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개최되는 이 위원회는 선주 Polembros Shipping Ltd.의 회장 아담 폴레스를 의장으로 선출했다. 또 그리스 해운업계의 중요 선주 및 인사 44명을 회원으로 구성하여 한국선급의 현황과 국제적 관심사항을 보고하고 토론하는 자리로 이번 위원회에서는 지난 4월 1일부터 발효된 국제선급연합회 선급공동규칙(IACS Common Structural Rules)을 중요 주제로 선정하여 이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한국선급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소개했다.
특히 기술 세미나에서는 그리스 조선공학 엔지니어들이 대거 참가하여 공동규칙에 대한 열띤 토론 및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그리스 위원회에 앞서 5월 2일 London Underwriting Centre에서 국제탱커선주연합회(Intertanko) 피터 스위프트 사무총장 등 국제해사업계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인물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3차 한국선급 유럽위원회(Korean Reigster European Committee)를 개최, 선급공통규칙의 진행상황과 Coating Performance Standards의 발효 예정 및 문제점에 대해 보고했으며, 위원들은 이들 기술사항의 진행 상황에 많은 관심과 각 단체의 이익과 관련된 여러가지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선급은 앞으로 매년 개최되는 그리스 및 유럽위원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한국선급의 현황 및 기술력을 소개함으로써 한국선급의 국제적 위상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