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양대학교 한전KDN주최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쾌거
목포해양대학교(총장 최민선) 해양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이 지난 12월 16일(수) 한전KDN에서 개최한 ‘2015 에너지 ICT분야 소프트웨어 작품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대상 및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여 대학의 명예를 드높였다.
이번 ‘2015 에너지 ICT분야 소프트웨어 작품 경진대회'는 한전KDN이 에너지밸리 기반조성 및 지역 우수인재 발굴을 위하여 광주·전남지역 소재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한 대회로 본선에 진출한 20개 팀 중에서 △내용의 독창성 △에너지ICT와의 연관성 △실현 가능성 △작품의 설명 및 발표 등의 평가 요소로 수상팀(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을 선정하였다.

목포해양대학교는 이번 대회에 총 5개 팀이 본선에 진출하였으며, 3팀이 대상(A.O.D.I 팀)을 비롯하여 우수상(갑을병정 팀)과 장려상(블루베리파이 팀)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대상에 A.O.D.I팀의 스마트폰 앱(APP)으로 제어 가능한 아두이노 기반의 ‘스마트 멀티탭'은 참가자들과 방문객들에게 많은 관심과 큰 호응을 받았다.
목포해양대학교 최민선 총장은 “창의인재육성을 위한 공학작품전시회 및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등 대학의 다양한 노력이 이번 대회를 통하여 빛을 발한 거 같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공학 분야에서 열정을 가지고 도전 할 수 있도록 대학은 더욱 뒷받침 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