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중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에서 귀성차량 무료 안전점검 실시
손해보험협회, KBS, 대한타이어공업협회, 교통안전공단 공동으로
손해보험협회(회장 안공혁)는 설날 귀성차량을 대상으로 무료 안전점점과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을 KBS 해피FM(106.1MHz), 대한타이어공업협회·교통안전공단과 공동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속도로 교통사고의 30% 이상이 타이어 불량이 원인으로 나타나고 있고, 또한 장거리 운전시 졸음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도 자주 발생하고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차량무료 안전점검 행사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부고속도로 서울 만남의 광장, 중부고속도로 하남 만남의 광장에서 귀성차량을 대상으로 타이어공기압 측정을 비롯한 안전점검, 엔진오일과 윈도우 워셔액 보충, 간단한 전구류 휴즈류 현장 무료 교환과 장거리 운전으로 인한 졸음운전 예방문구가 기재되어 있는 기념품도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귀성길 안전운행을 위해서는 출발 전에 미리 차량안전점검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불가피하게 안전점검을 받지 못한 차량을 위해 이번 무료행사를 하게 됐고, 안전한 귀성길이 될 수 있도록 운전자들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기를 당부했다.
귀성차량 무료 안전점검·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일 시 : 16일(금), 10:00~17:00 엔진오일·윈도우 워셔액 보충 전구류·휴즈류 교환과 기념품 배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