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申相勳)은 3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온라인전용통장 U드림저축통장을 통한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거래시 타행이체 수수료를 전면 면제한다.
U드림저축통장은 창구 통장거래를 하지 않고 인터넷, 폰, 자동화기기 등 비대면 채널을 이용하여 거래를 함으로써 은행이용의 편리성을 제고하고 거래시 수수료 우대혜택을 받는 상품으로 기존엔 U드림저축통장의 경우 TOPS CLUB고객을 제외한 일반고객은 건당 300원의 수수료를 내왔다.
U드림 저축통장은 실명의 개인과 개인사업자가 은행창구에서 신규하거나, 인터넷뱅킹 혹은 폰뱅킹을 통해서 기존의 자유저축예금을 U드림저축통장으로 전환할 수 있다.
한편, 기존 통장을 U드림저축통장으로 전환시에 기존 통장에 대한 각종 자동이체등록정보 등 계좌에 대한 모든 정보는 그대로 유지되므로, 계좌전환외의 별도의 추가조치사항이 필요치 않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인터넷뱅킹 고객들에 대한 타행이체수수료 감면을 비롯하여, 온-오프라인 연계 감성 고객접근채널인 THE Bank Zone서비스, 송금 후 SMS통지서비스 등 비대면 채널 이용 고객들에 대한 보다 차별적이고 실질적인 서비스 혜택들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