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제3기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지역 항만산업 미래 이끌 차세대 리더 양성 본격화
여수광양항만공사(YGPA, 사장 직무대행 황학범)가 7월 1일부터 ‘제3기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항만물류 산업의 활성화와 스마트항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 전문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지역 항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려는 공사의 전략적 행보로 평가된다.
‘리더스 아카데미’는 매월 넷째 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해운, 물류 등 주요 연구주제를 중심으로 명사 초청 강연과 참가자 간 토론이 병행된다. 특히 주제 관련 도서를 제공하고 독서토론 및 아카데미 스터디도 진행, 실질적인 지식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유관기관 관계자, 기업 및 단체장, 항만물류 전문가, 지역 오피니언 리더 등이며, 선발 인원은 약 30명 내외다. 참가 신청은 YGPA 공식 이메일(ygpaedu@ygpa.or.kr)로 접수 가능하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리더스 아카데미는 여수광양항의 미래를 이끌 리더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핵심 플랫폼”이라며 “참가자들이 항만물류 발전의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고 구체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YGPA는 지역 항만의 스마트 물류체계 전환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관‧산‧학 협력 강화를 지속 추진 중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역 인재의 역량 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에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